2016년 부모교육 가족의 소망을 풍등에 담아 하늘 높이 날려요

게시일: Nov 10, 2016 7:35:7 AM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재훈)는 2016년 11월 5일(토) 실시한 “소망의 가족 풍등날리기”프로그램을 끝으로 “2016 행복한 아버지학교”를 6차에 걸쳐 마쳤다.

어머니 중심으로 이뤄졌던 기존의 부모교육과는 달리, 가족 안에서 아버지가 중심이 되어 행복한 가정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놀이와 대화’, ‘부부가 행복해야 가정이 평화롭다’, ‘자녀,성격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아버지의 자리찾기’ 라는 주제로 4차에 걸쳐 집단상담 및 특강(6월 16일 ~7월 7일)을 진행한 후 곡성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하여 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중점으로 하는 가족캠프(7월 17일)를 진행하였으며, 이날 가족들의 소망을 풍등에 적어 하늘 높이 날려보내는 ‘소망의 가족 풍등날리기’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2016년 부모교육을 마무리하였다.

행복한 아버지학교에 참여하신 김OO 아버지는 “ 처음에는 주변의 권유로 참여하게 되었으나, 부모교육을 받으면서 아버지로서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들과 캠프도 가도 풍등도 날리면서 대화거리가 생기고 아이들과 더 가까워진 것 같다.” 라고 하였다.

많은 아버지들의 호응 속에 진행된 “행복한 아버지 학교”는 2017년에는 면단위의 소모임으로 확대하여 ,행복한 아버지, 행복한 자녀, 행복한 가정을 주제로 실시할 계획이다.